휴즈의 워킹 스트리트 92번가

#3 12/11(금) 성적표 + 미국주식 첫 시작 대표 증권사 이벤트 정보 본문

Work View/주식 이야기

#3 12/11(금) 성적표 + 미국주식 첫 시작 대표 증권사 이벤트 정보

마크휴즈 2020. 12. 11. 19:0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휴즈입니다!

 

어제는 공포의 하락장 오늘은 다시 상승장에다가 클린스파크 호재까지!

 

 

 

오늘부터는 썸네일은 따로 제작해서 넣었습니다ㅎㅎ 

 

자 그럼 시작하시죠! ㄱㄱ


1. 20년 12월 11일(금) 성적표

 

어제에 마이너스를 보기좋게 바로 벗겨내고 주력종목이 훨훨 날았습니다! 엑셀릭시스도 많이 회복된 주가를 보였네요.

 

클린스파크는 아래 자세히 뉴스로 소개하겠지만 유상 증자한 돈으로 비트코인 채굴 업체를 인수했답니다. 분명 비트코인 채굴은 전력이 많이 소모되는 곳이고 마이크로그리드 기술로 이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겠단 얘기겠죠? 전기차 외에도 무궁무진하게 수익 분야를 넓혀나가는 것이라 기대감에 더 올른 것 같습니다.

 

금액은 어제 대비해서 +621,374원 오른 1,580,245원의 수익을 등락률은 +4.42%를 기록해 누적수익률은 12.17% 입니다.

 

매수/매도는 없습니다, 데이트레이딩이 아니기도 하고 딱히 팔 종목도 없어 보여 계속 홀드입니다.

 

하지만, 다음 주 중으로는 시드 확장을 고려중에 있습니다.(100~150만 원 정도?)


2. 관련 주 News

 

1) Cleanspark - 비트코인 채굴회사 ATLData 인수

 지난번 유상증자 때 받은 4천만 불을 어디에 썼을까요?? 바로 회사 인수에 썼습니다.

 

1,940만 불을 드려 ATL Data라는 비트코인 채굴회사를 인수했는데, 인수 목적이 마이크로그리드를 통해 전력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비트코인 채굴 능력을 극대화시킨다는데, 클린스파크의 mVSO와 mPulse를 적극 적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비트코인이 한창 상승세인데, 비트코인 투자자들이 클린스파크 쪽으로 넘어올지도 모르겠군요 ㅎㅎ

 

이를 위해 시설 전력을 20MW->50MW 확장하기 위해 지자체와 계약 체결했고, 2021년 4월에 완료될 예정입니다.

 

그 외에 12/16(수) 전후로 연간보고서 10-k 파일링 + 논의 중인 체결 계약이 많아 1~3월에 많은 호재 뉴스들이 뜰 거 같군요.

 

클린스파크는 충전소 외에도 일반 사업장, 공장형 사업장, 가정, 각종 인프라에 적용될 수 있는 효과적 사업군이라 봅니다.

(이 내용은 스파 스탁 카페에 분석가분들이 써주신 고마운 정보들입니다)

 

여기에다 테슬라랑 협업 소식까지 뜬다면..? 로켓 타고 쭉 오르겠죠 ㅋㅋㅋ 행복 회로 풀가동입니다.

 

2) Veritone - C3ai 상장에 따른 동반 기대감 상승!?

 

C3 ai(AI)가 어제 상장을 했지요, C3 ai

 

상장 시초가는 41달러라고 하는데 90달러대에 제가 확인했다고 어제 결국 130달러로 마무리했네요.

 

베리톤 뉴스인데 왜 다른 종목 얘기를 하고 있냐면 하면 C3ai도 AI SW를 다루는 업체기 때문입니다.

 

C3AI는 은행, 에너지산업, 제조업, 헬스케어 등 여러 산업에서 회사들이 직면한 문제들을 인공지능을 통해서 더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클라우드 베이스 소프트웨어를 제공

 

베리톤이랑 겹치지요?? 물론 세부적인 건 다르지만 Ai ware를 갖고 있는 베리톤에 상위 호환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베리톤이 절대 나쁘다는 것이 아니고 C3 ai보다 다소 저평가됐다고 볼 수 있죠.

 

C3Ai에 대한 기대감 덕분인지.. 같이 동반 상승을 이룬 것 같습니다. 베리톤이 지금 가격이 높지만, 아직은 저평가됐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아직 매입하기에 매력적인 종목임은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3. 미국 주식을 시작하는 주린이들을 위한 증권사별 이벤트

 요즘엔 미국 주식 외에 다양한 해외주식들을 많이들 활용하는 추세라 각 증권사별로 회원유입을 위한 이벤트들이 한창입니다, 저는 키움으로 시작해서 40달러를 받았는데 증권사별로 어떤 이벤트가 이루어지는지 보겠습니다.

 

1) 키움증권

(1) 미국주식 40달러 드림 이벤트

이 이벤트가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새로 미국 주식을 시작할 때 시드 고민이 크시죠!? 아무 주식이나 거래 한 번만 진행하고 이벤트 신청하면 40달러가 뙇!! 들어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혜택 받아 시드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환율이 더 내려가기 전에 얼른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해외주식 수수료 0.1% + 환율우대 95% 이벤트

기존 거래수수료는 매수와 매도 모두 적용해서 0.25% 동시에 한다면 한 번에 0.5%가 나가지만 위 이벤트를 통해 거래수수료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 가지 팁은 키움증권 해외주식 상담센터(1544-9400)를 통해 협의 수수료를 신청하면 0.07%까지 거래수수료를 낮출 수 있습니다. 오전 8시쯤 전화하는 게 제일 좋다고 하네요 신청 후, 1~3일 내로 별다른 이슈 없으면 통과된다고 합니다.

 

2) 삼성증권

 (1) 해외주식 첫 거래 100$ 이벤트

시드가 크시고 거래가 활발하신 분들이 진행하시면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겠네요! 저는 나중에 스윙/장투용 계좌를 따로 운영할 예정인데, 삼성증권이 제2번째 비대면 계좌로 선택받을 가능성이 높겠네요 ㅎㅎ

 

(2) 수수료 혜택 이벤트 + 환율우대 / 실시간 시세 이벤트

키움보다 더 파격적으로 주식 거래수수료를 낮췄네요ㅎㅎ 하지만 다 이벤트 기간이라는 가정하에... 선택은 여러분들의 몫입니다.

 

고객 유치를 위해 많은 서비스들이 제공이 되는 것 같습니다!

 

3) NH 나무 투자증권

 (1) 해외주식 첫 거래 투자지원금 이벤트

세 증권사와 비교해서 제일 혜택이 적네요 ㅎㅎ 그래도 나무가 프리장이 6시에 열리기도 하고 UI도 깔끔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2) 거래수수료 및 환전우대 이벤트

 

환전을 자주 하시는 분들에겐 좋을 것 같은!! 거래수수료는 삼성증권 이벤트와 같고 환전은 100%라니... 이 정보 귀하군요.

 

주의하셔야 할 점은 기한에 정함이 있다는 것이고, 선착순이 걸려있습니다(하지만 대부분 될 거 같음)

 

나머지 증권사들도 많으나... 다 나열하기엔 힘들어서 그만 적겠습니다.. 그냥 3개 증권사 돌아가면서 쓰시는 걸 추천!!

 

좀 시간이 남으시는 분이라면 세 개 증권사 계좌를 다 파서 공짜 달러 받는 방법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주식 성적표와 꿀 정보 들고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휴바!

728x90
반응형